영국이나 미국 거주 교민 분들 중 창업을 할려는 정말 획기적이고 확실한 아이템이 있는데 돈이 없으신가요?

걱정마세요.

Kickstarter (킥스타터) 가 있습니다. 이곳은 크라우드 펀딩(crowdfunding . 대중이 자금을 모아 자금을 투자하는 방식) 의 사이트로 투자자를 모을 수 있습니다.

 

이런 소셜펀딩은 소셜미디어나 인터넷 등의 매체를 활용해 대중들로부터 투자를 받는것으로 획기적인 아이디어와 미래 지향적 프로젝트가 있다면 얼마든지 투자를 받으 실 수 있습니다.

특히 킥스타터(Kickstarter)가 만들어낸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은 그동안 물리적 제품을 만들어서 판매하는 등 다소 홀대받던 하드웨어 벤처들의 새로운 투자 방식으로 자리 잡은 상태입니다.
인터넷 주소 : www.kickstarter.com/‎

물론 대부분의 창업 아이디어는 관심도 못 봤습니다. 따라서 돈타령 하시기 전에 이곳에서 검증 받으신다면 그건 창업을 하셔도 되십니다. 집팔고 논팔아도 된다는 이야기죠.

비슷한 크라우드펀딩으로 인디고고(indiegogo.com) 가 있으며 한국의 경우는 IT 적인 것 보다 문화, 예술 분야 위주로 단편영화나 연극이나 회화나 인디 뮤직이나 소설, 시, 만화 등의 크라우드 펀딩으로 현재  텀블벅(tumblbug.com) 업스타트(upstart.kr) 가 있습니다.

 

 

kicstarter

 

 

그럼 여기선 킥스타터를 이용해 별도로 투자자를 찾으로 갈 필요 없이 여기서 여러분의 프로젝트에 펀딩을 받아 볼까요?

 

Start your project를 클릭하세요.

Image5

 

가이드 라인 준수 체크 하시구요.

Image6

 

 

자 이제 여러분의 창업 아이템을 설명하세요~
Image7

중요한거!  돈은 어떻게 받느냐?

기본 원리는 여러분이 쇼핑몰 여는것처럼 투자자들이 여러분의 아이디어라는 상품을 구매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킥스타터는 간편하게 할려고 아마존 비지니스 어카운트를 이용합니다.

즉 여러분이 아마존에 상품파는것 처럼 아이디어를 파는것이죠.

대동강물도 팔아 보아요!!!

이처럼 벤처기업의 핵심이 혁신이라면 그들에게 투자하고 파트너가 되어야 할 벤처캐피털 또한 이렇게 혁신의 물결을 타고 가는 모습이 더 많이 보이면 좋겠습니다.

 

 

Image8

 

 

관련 : 이베이에 시래기 팔아 10억 달러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