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은 기업이 아닌 스티브잡스를 보죠. 살아 있을때는 많은 사람의 사랑을 받을 만한 다큐멘타리와 책들 이 제작되면서 유명세와 부귀영화를 누린 일생을 보냈고, 그리고 자기가 죽지 않을 거라고 믿으면서 10원 한푼 기부하지 않고, 심지어 자식을 인정하지 않기 위해서 자기가 고자라고 까지 주장 하면서도,
자신을 위해서는 초호화 최첨단 유람선을 디자인하게 하고, 그리고 죽은 후에도 전기로 이런 엽기적인 인간이라니 라는 실망감을 준 사람이죠. 무엇보다 스마트폰 중독이라는 괴물을 인류에게 선사하고 간 사람이고요.
이런 애플의 사용자 계정이 6억을 돌파 했다고 합니다.
(뉴스 링크(비지니스 인사이더 11월 4일자 보도) :Apple Has 600 Million Active Accounts – Business Insider )
애플은 페이팔이나 아마존보다 많은 계정을 가지고 있다는데 10월까지 애플에 등록된 이용자의 계정수는 6억 3500만 개라고 합니다. 물론 야후는 7억 개의 계정을 가진 적이 있죠. 한사람이 60개 까지 계정을 만들기도 했으니까요. 하지만 애플은 거의 대부분이 신용카드 등록된 계정이라는게 다른 점이라고 합니다.
반면 아마존과 페이팔에 등록된 계정은 각각 2억 2400개와 1억 3700개입니다.
작년에는 애플이 4억명이었고, 페이팔 1억1천만개, 그리고 아마존 1억 5천 2백만개 였습니다.
(관련 작년도 조사 :Apple Is Blowing PayPal And Amazon Away In … – Business Insi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