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다지오는 푸가의 전주곡으로 쓰여졌다고 보시면 됩니다. 리드미칼한 연습을 위해서 1에서부터 8까지 카운트 하세요. 한박자안에서 32분음표로 나눠서 1,2,3,4,5,6,7,8 이렇게 카운트 하시고,

다음번에는 한박자를 8분 음표로 나눠 8까지 카운트 하시면서 프레이즈를 연습하시면 리드미칼하게 되서 좋습니다.

콩쿨에서는 저지들이 이곡은 특히 박자와 리듬 체크하니까 이렇게 하면 좋을거 같습니다.

Image9또 화성없이 멜로디만 가지고도 연습을 하시고, 그리고 베이스만 또 해줘서 나눠서 연습을 하시면 좋음.

 

Imeeeeage3

 

화성의 배분의 기본 원칙은 캐릭터는 밑의 두 화성에 의해 결정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밑의 두 화성을 한 후  비플랫과 위의 지를 밑의 두 화성의 길이 만큼 해주면서 프레셔를 잘 조절하는 것이 기본 원칙이며, 이를 다르게 배분 함에 때라 자기만의 캐릭터가 다른 느낌을 쉽게 줄 수 있습니다.

활의 경우는 바로크 분위기 나게 활 스피드 조절을 해주시구요.

비브라토는 활 스피드에 맞춰 주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즉 활 빨리 갈때 비브라토도 빨리. 이런식으로.

이제 아다지오와 푸가를 연결해 연주하는것을 듣습니다.

 

아다지오 오리지날 스코어

aaaa

 

아다지오만 들어볼까요?


bachchaconne

반복 듣기
“>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