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술은 분산화와 투명성을 바탕으로 한 새로운 경제 모델을 제공하고 있으며, 기존 비즈니스 모델을 변화시키는 역활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블록체인 기술을 개발한다면 어떤 수익모델을 기대할 수 있을까요? 일반적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나 플랫폼을 구축하는 기업은 다음과 같은 수익 모델을 사용합니다.

  1. 토큰 발행: 블록체인에서 토큰을 발행하여 투자자들에게 판매하는 것으로 수익을 창출합니다.
  2. 트랜잭션 수수료: 블록체인 기반의 거래에서 수수료를 부과하여 수익을 창출합니다.
  3. 광고 수익: 블록체인 기반의 광고 플랫폼에서 광고 수익을 창출합니다.
  4. 컨설팅 및 개발 서비스: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기업의 비즈니스 모델 개선을 도와주는 컨설팅 및 개발 서비스를 제공하여 수익을 창출합니다.
  5. 블록체인 기반의 상품 판매: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안전하고 투명한 상품 거래를 제공하고 수익을 창출합니다.
  6.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클라우드 서비스: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안전하고 투명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수익을 창출합니다.
  7.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인증 및 검증 서비스: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제품의 인증 및 검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수익을 창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