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ttle Red Riding Hood, a German fairy tale by the Brothers Grimm. Colour lithograph from the book “Deutsches Marchenbuch (German Storybook)”, published by J.F. Schreiber, Esslingen in 1875. (Little Red Riding Hood, a German fairy tale by the Brother

빨간 두건이라고 알려진 그림동화의 늑대와 소녀를 아는가?

순수한 열정의 두건을 쓴 빨간 모자 소녀는 늑대에게 자신의 여정을 알려 줌으로써

자신과 할머니가 몽땅 늑대에게 잡아 먹히게 된다.

우리 인생에는 자신의 열정과 에너지를 빼앗는 늑대들이 득실 득실 하다.

그 늑대들은 여러분의 열정과 꿈을 그들이 조정하는 방향을 위해, 또는 단순한 시기 질투로, 또는 그들 자신의 문제로 가까이 보이는 여러분의 열정을 무참히 짓누르기 위해 혈안이 되어 있을 것이다.

우리는 어떻게 순수한 열정을 지키면서 자신의 여정을 안전하게 이룰 수 있을까?

  1. 먼저 열정은 필요한가?

열정이 없으면 일의 제대로 된 완성은 이루어지지 않는다. 소위 말해 매가리 없는 완성이 이루어지는 것이다. 음악을 예로 들자면, 박자대로 템포대로 음악을 기계적으로 연주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그것으로 음악이 완성되지 않는다. 음악에서 템포는 열정으로 만들 수 있다. 라르고 조차도 열정으로 만들어진다. 이세상 이치는 모두 마찬가지다. 아무리 간단한 일이라도 열정이 없으면 진행이 되지 않는다.

그리고 그 열정은 창의고 태생적 속성상 몽상이기도 하다. 그러나 그런 몽상적 속성이 늑대들의 훌륭한 밥이 되는 것이다. 이런 늑대에 대한 두려움으로 사는 인생도 허다하다. 반쪽 인생인것이다.

그럼 과연 우린 늑대들에게 방해받지 않고 몽상을 넘어 창의가 넘치는 열정을 가질 수 있을까?

2. 먼저 늑대에게 먹힌 내 열정을 회복해라.

먼저 나의 여정을 확인해 보아라. 그리고 거기서 만난 늑대들을 찾아보아라.

그 늑대들이 먹어버린 여러분의 열정을 다시 하나하나 찾아가는 과정을 거쳐보아라. 열정은 과거가 아닌 현재지만, 그 현재의 열정은 과거의 경험의 산물이다.

그리고 작은것이라도 회복된 열정을 하나씩 가꿔 나가라. 그러다 보면 여러분의 열정의 힘은 삶을 바꿀 수 있을 만한 힘으로 변할 것이다.

3. 결론

물리학적으로 열정은 우리를 미래에 존재하게 한다. 현대 물리학에서 이미 밝혀진대로 우리에겐 절대적 시간과 공간은 존재하지 않는다. 열정을 가진 자의 시간은 미래를 향한다. 더 빨리 움직이기 때문이다. 더 빨리 움직일때 우리의 시간은 더 미래에 존재하기 때문이다.

여러분 여정에서 계속 길이 변하는 것은 세상의 일이고, 여러분의 열정을 빼앗는 일은 늑대의 일이다.

여러분의 일은 스스로의 열정의 자세를 제대로 갖추는 것이다.

억압된 여러분의 영혼과 열정을 희복하기 바란다.

샵투가 만드는 라이프 스타일

orangedig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