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만 삭스와 모건 스탠리의 이코노미스트는 코로나 19와 그 봉쇄 조치에서 세계 경제가 회복을 시작하는 증거가 보인다고 지적했다.

“경제 활동은 아마도 지금 바닥 치는 것 같다(Economic activity has probably bottomed now)”고 골드만의 수석 이코노미스트 얀 핫찌우스(Jan Hatzius) 씨는 4 일자 고객 보고서에서 견해를 표명했다. “많은 국가들이 경제 활동을 조심스럽게 재개하려 하면서 봉쇄 및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는 조치의 완화가 시작되고있다”고 말했다.

골드만 삭스는 4 – 6 월의 선진국 경제가 평균 32 % 감소 할 것으로 예상하면서, 7-9 월은 16 % 성장, 10 – 12 월도 13 % 증가 할 것으로 예측했다.

모건 스탠리의 수석 이코노미스트 체탄 · 아리아 씨는 3 일자 보고서에서 “우리가 추적하는 수많은 고 빈도 데이터는 세계 경제가 저점 과정에 있음을 시사하고있다(a number of the high-frequency indicators we track suggest that the global economy is in the process of bottoming out.)”며 소비자 기대감 개선과 사람의 이동이 최악 분기에 비해 증가하고있는 것으로 감염 확대 초기에 비해 가계 지출의 축소가 완만하게되어 있는점을 꼽았다.

“우리의 견해로는 중국 경제는 2 월에 저점이었다. 유로존 4 월에 미국은 4 월 하순일 공산이 크다(Our read is that China’s economy bottomed in February, and we think the euro area has likely troughed in April with the U.S. following suit from late April)”고 아리아 씨는 설명했다.

한편, HSBC 홀딩스의 이코노미스트 제임스 뽀메로이 씨는 4 일자 리포트에서 “세계 경제의 급격한 반전 ‘은 기대하지 않도록 경고했다. 중국의 데이터를 인용, 쇼핑 및 직장 복귀에 사람들이 신중한 자세를 계속 보여 개인 소비의 회복은 둔할지도 모른다는 견해를 나타냈다.

내용 Goldman, Morgan Stanley See Signs World Economy Is Bottoming Ou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