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국수집을 해외에 진출하시거나 국수집에 해외 취업을 해보면 어떨까요? (관련:한식의 세계화 )

광명시장 홍두깨 칼국수 , 망향 비빔국수 등 멋진 국수집이 한국엔 많죠.

여기선 시골 장터에서 먹는 그런 잔치 국수를 세계화 하는것에 대해 생각해 봅니다.

국수는 어느 민족이나 즐기기 때문에 가장 손쉽게 세계화 할 수 있지만,

한편으론 일본의 우동이나 베트남의 쌀국수, 중국의 다양한

국수때문에 한국의 정체성 확립이 문제일거 같습니다.

 

예를 들어 볼까요?

일본의 모밀국수 – 우동등에 비해 적극적으로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먹는 방식 때문이죠. 면을 꺼내 소스에 디핑하는 방식 잘 모르죠.

007_shop2net

베트남 쌀국수. 성공적입니다. 간단하게 접근 가능합니다.

005_shop2net (1)

 

베트남 돼지 등뼈 국수. 반대로 이건 잘 모릅니다.

 

005_shop2net

 

 

위의 것보다 한국의 장터국수가 더 경쟁력 있기 위해선 웰빙으로 접근하면 좋겠습니다.

웰빙형 정체성 확립은 이름이 중요한데, 잔치 국수를 잔치한다고 패스티벌 국수 (Noodel Festival )이러면 잘 안먹힐겁니다. 뭔말이냐 이럽니다.

 

역시 언제나 한식의 세계화는 식재료를 간단히 설명하는 명칭이 좋겠죠. 그리고 나서 본토발음으로

잔치국수 이렇게 알려주세요. 마치 김치처럼요. 김치는 본토발음으로 정체성이 각인되었죠.

만약 여러분의 명성을 높이고 싶으시면 여러분 이름+ 잔치 국수 이러면 됩니다.

예) 위대한 수령님의 잔치국수 . (이게 알려지면 이걸로 정체성이 확립되므로 대대로 가문의 명예를 높일 수 있음. 또라이 가문으로.)

일단 그래서 저는 Noodles topped with Vegetables and Chilli 또는 고기 고명을 얹는다면

Noodles topped with Vegetables and Beef 정도가 좋을거 같습니다.

그러면서 회갑 등 잔치때 “긴 국수 처럼 오래살길 기원 (live long like long noodles)”하는 의미가 있다는걸 스토리로 가지고 가면 될거 같습니다. 메뉴판에 적으세요.

 

1

 

 

 

 

 

그럼 이제 잔치국수를 만들겠습니다. 먼저 식당을 만드시거나, 또는 식당에 취업하신 후..

참. 중요한건 질입니다. 미지근하게 대충 대충 만들지 마세요.

정성들여 만드세요.

 

제작 방법은 아래의 설명을 잘 음미해서 만드시면 됩니다.

중요한건 상상력이니까요.

멸치육수에 소면 삶은 것과 함께 채 썰어 고명으로 무, 김, 오이, 당근, 매운 양념장을 얹었습니다.

소면은 세계 어디서나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당장 한국마트에 가셔도 되고, 중국인 마트에도

아주 다양한 소면들이 있으니까요.
1098
76
5432

 

 

여러분 모두 식당업계의 경쟁자인 빌게이츠를 뺨치고, 구글을 넘어서는 IT시대의 유망 한식당을

해외 창업 하세요!!!